회사소개

LA방문을 환영합니다. LA한인택시 "Hi Limos USA"는 매일 수백명이 방문하는  회사로 자라기까지  하루도 멈추지 않고  고객과 함게할수 있는것은 여러분의 한결같은 사랑과 관심,굳은 믿음 과 응원 덕분입니다.  ...

2015년 12월 31일 목요일

LA여행 주의사항[LA택시]



1) LAX공항 도착후 어떤 형태든 말을 걸어오는 삐끼에 주의 요망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LAX; tel 310-646-5252)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분주한 공항입니다.
한인타운에서 17마일 남서쪽으로 떨어진 웨스트체스터(Westchester)에 위치한 LAX에는 터미널이 아홉 개 있는데 그 중에는 톰브래들리(Tom Bradley) 국제 터미널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이 도착하는 터미날 입니다. 






2. [밤]에는 외출을 삼가
돌다리도 두드리며 간다는 우리 속담처럼 수상쩍어 보이는' 사람이 다가오면, 특히 어두워진 후에는 외출을 피해야 한다는것은 두 말할 것도 없읍니다. 한인타운은 대체로 안전하나 LA 남중부 및 동부는 갱들이 활개를 치고 있으며,정도는 덜하지만 다운타운과 헐리우드도 돌다리 건느듯이 두드려야 합니다. 미국에서는 명품의류 가방 보석 장식 악세서리는 어울리지 않는 패션이므로 간편한 차림으로 즐거운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3.랜트카는 절도대상 1순위
LA에서는 차량 절도가 일상적인 일이며, 렌터카는 특히 그들의 목표 1순위가 되곤 합니다.
주차할 때는 차안에 귀중품을 남겨두지 말고 창문을 끝까지 올리고 차문을 
잠궈야 합니다.  주차시에는 인적이 드문곳에 주차하지 말고 가능한 경비원과 CC TV가 있는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기를 바랍니다.   LA는 한국의 축소판으로 문화적으로 닮은 점이 많으나 180개국 이민족이 살아가는 미 합중국임을 잊지말기를 바랍니다. 


4.신호등 미국 신호등 
운전중에 좌측그림에서, 좌회전 화살표에 빨간 신호불이 들어와 있을때 좌회전 하면 안됩니다. 좌회전 화살표에 빨간 불이 들어와 좌회전 하면 되는줄 찰각할 가능성이 크나  파랑불이 들어올때  좌회전 해야 합니다. 

5.직진으로 운행중
 DO NOT ENTER
싸인이 보이면 직진 불가 , ONE WAY 일방통행 표시로 우회전만 가능.

6. 4거리에서 교통신호등이 없을경우
시계방향으로, 또는 도착한 순서대로 차가 지나갈때까지 차를 움직이지 않는것이 좋습니다.먼저갈려고 하지마십시요 . 하지만..무조건 기다려주면 나보다 늦게 온 차도 무조건 기다리기 때문에  도착한 순서대로  지나가길 기다렸다가,내 차례가 오면 그때 가면 됩니다.     
     
7. 운행중 스쿨 버스가 ...
운행중 스쿨 버스가 비상등을 켠체 정지되여 있다면 절대로 그곁을 통과하여선 안됩니다.
비상등이 꺼질때까지 정지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어길경우 무거운 처벌은 물론 벌금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미국에서는 스쿨버스 운전기사가 고발할수 있는 권한과 의무가 있음을 명심하십시요. 진행방향의 반대 차선도 정지하여야 합니다.

8.하이빔(전조등) 쏘기 및 일반 라이트 켜기 
  
하이빔이 시비나 싸움의 용도로 사용되는 경우는 거의 없었던것 같았습니다. 일반적으로
1차선에서... 급하게 추월해야 할 경우가 있을때,
내 앞에서 다소 늦게가는 1차선 차에게하이빔을 두번정도 쏘아 주면...10중 8,9는 차를 2차선으로 얼릉 빼줍니다.
즉, 추월해 가겠다는 신호로 사용됩니다. 
날씨가 좀 흐리거나...이슬비..부슬부슬..내리면 모두가 다 일반라이트를 다 켜고 다닙니다.
 특히...밤에 실수로라도..불끄고 다니시면..경찰 검문 받습니다. 왜냐면..범죄차량들이 밤에 불끄고 다닐 확률이 높다고 하더군요.    
                                                                 
9. 국제운전 면허증 
고속도로 운전중에 위반시에는 바로뒤에 무스탕 경찰차가 딱 시그날을 반짝거리면서 정지명령을 하며  에스코트를 합니다. 식은 땀이 납니다.. 죽은듯 핸들을 두손을 잡고 경찰관이 오기를 기다리십시요. 슬슬 다가와서..문 똑똑... 이때 창문을 내리고  경찰관이 어쩌규 조쩌구 위반 내용을 이야기하면 이후 ID 제시요구시, 여권과 국제 운전면허증을 제시하십시요 .
우리나라에서 발행한 국제운전 면허증에 대하여, 자신들의 db 와 비교 및 트랙킹하고, 문서 작성/처리 하는것이, 골치가 아파 봐주는 경우도 있는데 ...   이런 행운을 바라지는 마세요 여권과 국제운전 면허증 지참은 필수입니다. 

10. 경찰이 내게로 다가오면?  
잠깐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경찰이 혹시라도...검문이나 다른용도로 다가오는 경우, 그냥 꼼짝않고 있어야 합니다.괜히..주머니 손넣고... 자세 불안정스럽게...어정쩡하면... 큰 일 날 수 있습니다.차에서 검문을 받는 경우에라도.. 경찰이 다가와서...그네들이 별도의 신호를 줄 때까지는... 고개를 돌리거나, 차를 움직이거나, 문을 열거나... 그러지 않아야 합니다. 잘못하면 총에 맞을 수 으니까요. 당황하지마십시요. 싸이랜 소리가나면 차량을 달리는 방향의 우측으로 정차하십시요. 
  
11. 
고속도로 표지판 Next 
 [LA관광] 
미국 고속도로 이정표를 보면...이번 정거장이라는 말은 안보이고..항상 Next Exit (다음 출구) 으로 표현됩니다.고속도로 표지판이 말하는 Next 는 다음이 아닌..이번(This)의 의미
므로, 
혼동하시면 안됩니다~

12여행지 표지 판대로 규칙을 지키지 안하면, 골탕먹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산을 놀러가거나, 어디 구경하러 갈 경우, 가끔..입산금지, 취사금지..
이런 푯말들이 있습니다. 
자기나라니까...다 잘 아니까...간혹..무시하고..들어가기도 합니다여행지의 표지판은 시키는대로 하는게 더 유익합니다.

13.보행자 신호등  [LA관광]  
미국의 경우, 길도 넓고, 차도 별로 없고, 사람들도 뜨문뜨문 있는경우가 흔하기때문에, 도로 건널목 신호등의 경우, 필요할때 파란불이 들어올 수 있도록 버튼들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길건너고 싶을때, 버튼 눌러주고...신호 확인후 길 건너면 됩니다.
버튼 안눌를 경우, 신호가 한참만에 바뀌거나...아예 안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14. 일반적인 노상주차장에서 볼수 있는 이것. 
주차를 하고 돈을 넣으면, 그 돈에 맞는 시간이 거꾸로 줄어들고, 그 시간이 0:00 이 되면 주차 위반이 되는거겠죠  안지키면 바로 견인,니켈(Nickel,5센트)에 3분 , 다임(Dime,10센트)에 6분, 쿼터(Quarter,25센트)에 15분한시간에 1달러니까 천원도 안하는거네요. 2시간이 최대일요일엔 돈 안넣어도 된다는거 (Except Sunday.)  초행이라 잘 모르고 돈넣고 간 사람들도 꽤 된다는거..


15. 아무데나 차를 댄다음 
근처에 있는 이 기계에 가서 원하는 시간만큼 돈을 넣으면 주차시간이 찍힌 영수증이 출력되고 
그 영수증을 자기 차 대시보드 위에 놓고 가는 형식입니다.  1시간에 1.5달러고 하루종일이 10달러인가 되었던듯 합니다.  헐리우드보다 바닷가가 더 비쌉니다.

16. 색상으로 구별되는 주차공간의 종류
 
색상을 가지고 이거저거 구별해논곳이 참 많으며 특히나 주차구역이 그렇읍니다. 보도블럭을 자세히 보면, 아무색도 없는 그냥 시멘트 색하고 빨간색으로 칠해진 구역이 나눠집니다.  빨간색은 일단 주차시 무조건 토잉 입니다. 이건 우리나라랑 비슷하게 파란색으로 정리된 장애인 우선 주차구역입니다. 바닥에 표시뿐만 아니라 테두리까지 파랗게 되어있어서 강조하고 있는게 특이하죠 ? ^^ 

17,주차선은
정말 칼 같이 지키며 
해변가 도로에도 저 빨간색 그어진곳은 다 비워놓고 주차합니다. 
해변가 주차장들은 사람없이 다 저 위에 사진처럼 무인으로 영수증 끊어서 주차합니다만, 호기심이 있다면 세워진 차들 대시보드위를 다 보면서 걸어보세요. 주차비 안내고 주차시켜논 양심불량들은 한건도 없읍니다.

18.길을 물어볼때 로드맵을 활용하더라도 세세한 곳을 방문할때는 좀 헤메기도 합니다.  사진처럼 정복차림 공무원들에게 물어보면 가장 편하지만..일반인에게 물어볼때는 몇가지 주의해야 합니다.  일단 어느정도 거리를 유지하고...소리를 좀 크게...excuse me 하고...상대방이 대답할 의사가 보일때 다가가야합니다. 갑자기...막 뛰어가면서..hello 외치고...길물어보면...강도로 오인받을 수 있기때문입니다.특히...밤길을 가다가.. 저~ 건너편에 있는 어떤 사람에게... 길좀 물어볼려고...성큼성큼 다가가면.. 일단..그사람이 위협을 느낄 수 있으므로, 절대 주의해야 합니다.  

19. 차량 개스넣을때 
장거리 이동할때,기름은 항시 만땅을 유지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한집건너 주유소이지만..미국의 경우...운나쁘면....만땅채우고...거의 바닥으로 떨어질때쯤, 간신히 주유소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가도가도 길만 보이는,,, 위의 사진같은 곳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만일...긴 길(road) 초입에서 만땅안채우면...꼼짝업이..바닥나서..차 밀어야 됩니다.. 거긴 sos 치기도 힘들죠.. 특히 장거리 여행시 주의를 요합니다..

20. 햄버거등 음식을 주문할때 . 
인엔아웃 또는 맥도날드등 음식을 주문할때는 메뉴의 번호로 주문하는것이 편합니다..
그런데..주문하자 마자..스탭이 묻습니다..  "힐투거" .... 힐투고? 이게 모징??? 순간 당황했던 기억이 나네요..ㅋㅋ For Here, or To Go?" 를 빠르게 발음했던겁니다..  "여서 드실레요? 가서 먹을레요?"  햄버거..더블..함부로 시키면...다 못먹습니다.. 우리나라보다  더 큽니다)..왠만하면..식당입구에서는... 들어가서..가만히 서있으면 가이드 안내에 따라  보통은 예약문화가 잘 발달되서리..항시 예약을 하고 갑니다.

21.깽을 만났을때 
미국에서 사고로 사망하는 외국인 비율로  한국인이 가장 높다는 농담이 있읍니다.
강도가 총을 들이밀 경우.. 일본인들은...바짝 엎드리거나...얼굴 안쳐다보고..바로 죽는시늉을 하고,중국인들은...손을 싹싹싹 빌면서..살려달라고 엄청 빈다고 하죠.. 그런데 한국인들은..."뭐야? 이거 가짜아냐? 죽을려구..." 하고 뻣뻣히 굴다가.. 총 맞는다고 하지요. 
이게 농담같지만..정말 조심해야합니다.. 작은 좀도둑이고...강도더라도..총기들이 있을 공산이 크고..칼들을 가지고 있는데흉기로 위협하는 순간..바로 대항하지 마십시요 . 현금은 적게 지니시고 현금과 신분증 카드를 분리해서 지니고 다니세요.

22. 백화점, 마트 쇼핑때..유용한 회화, let me shop  
왠만한 백화점 , 마트에서는손님이들어오면 직원과 스탭이 딱 붙습니다.  "메이 아이 헬프유?"  이 말에 대꾸없이...버버거리면...무시하는걸로 오해받기 쉽습니다. "let me shop" 또는 "let me shop around" 하면...바로 떨어집니다.  우리나라 말로 하면.."그냥 좀 보는중입니다.."가 되겠지요.   "i'm just looking"이 가장 좋은 표현이나  let me shop around 절대로 건방진 표현아닙니다. 절대 졸졸 따라오지 않아서 오히려 편할 수 있습니다.

23. 미국은 공중 화장실이 우리나라와 많이 다른 모습 [LA관광] .
미국의 화장실들을 보면... 거의 다 노출되어 있는 느낌과  일단, 다리는 무릎 바로 밑에까지 보이는 경우가 많고, 칸과 칸 사이에도 어느정도 맘먹으면 다 보이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강력범죄에 대응하기 위함의 목적이지요.  

24. 밤문화  [LA관광] 
미국에 첨 방문하고...지인들과 어울리다보면..밤문화가 궁금해 집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처럼 밤에 사람들이 북적대고..영화에서 보듯 화려할것 같지만 전혀 안그렇습니다.    퇴근시간 지나면.. 적막함마져 감돕니다.. 밤문화는 밤에만 활동하는 무대들이 따로 모여있는 곳
(카지노 인근 및 유흥가 밀집지역)에 찾아 나가야만 
제대로 누릴 수 있는 것이고 일반 주택가 또는 빌딩 주변들은...7시이후면...거의다 불꺼지고..조용하고..적막합니다.
그러니..너무 기대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한국과 다으게 LA에는 사창가나,술문화,회식문화는 없읍니다.

25.타인종과 홈리스에게 시선을 보내지 마십시요.
헐음한 옷을 입었다고 단지 흑인이라고 ,홈리스란 이유로 차가운 시선을 보내는 것은 옳지 않읍니다. 그들중에는 한때 잘나가던 사람이 지금은 재기를 위한 충전중일지도 모릅니다.   길을가다 홈리스를 , 흑인을 만나도 Hi하며 웃으십시요.

26.총소리가나면  
가끔 총소리가 나더라도 무시하십시요.  낮이라도..신경끄고 일하는게 좋습니다. 
어디 불구경 났나 싶어서..기웃대면..득될거 절대로 없습니다..그 예가...번 밤에 총소리 나길레..궁금해서..창문 열어 보니까.. 길가가 더 적막해지고,,,열었던 창문들까지 오히려 다들 걸어 잠그더군요.

27.  안전운전 
1'보행시 건늘목에서 신호가 바뀌였다고 빨리 건너려 서들지말고  한 박자만 쉬엇다 건널것
2.운전자도 보행인과 맞찬가지로 진행 신호로 바뀌어도 천천히 출발
3.주행중 운전자는 전방 주시철저히하고
4.운행중 핸드폰 조작 ,메세지 확인 산란한 신경은 금물.
5.운행중 신호등 바뀌기전 급히 진행하려는 마음이 있는데.될수있는한 다음신호를 받고 진행하길 
6.가능한 한 마음의 여유를 갖고 운행에 임할것
7.마지막으로 음주 운전은 절대 금물
8.한가지 더.과속은 절대하지말고 (마음대로 차를 컨트롤 할수없음)
9.그리고 서로서로 양보하는 마음 만이  교통사고 없는 즐거운 여행 되리라 생각 됨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2015년 12월 30일 수요일

LA여행 대학 탐방 UCLA [LA택시]




LA여행 대학 탐방
 UCLA [LA택시]
충남 서산의 English Bay 영어 현장학습 LA여행 마지막날 
LA한인택시 Hi Limos USA 사진쟁이와 함게한 UCLA를 비롯한
엘에이 여행 영상이 멋지게 완성되었습니다. 

1882년 시민들의 헌금으로 개교한 UCLA은 미국의 명문대학으로 
13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하였고 250개의 올림픽 메달을 획득한
공립 종합 대학입니다.

미국의 역사와 문화,위대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체로 옮겨왔다
해도 과언이 아닌 UCLA 대학탐방은 LA한인택시의 LA여행 
잠깐멈춤
필수 탐방지로 의미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곳이기도 합니다.




























I’m Great!  
You’re Great!  We’re Great!

LA여행 게티 센터[엘에이택시]




LA여행 게티 센터[엘에이택시]

게티 센터는(Getty Center) 웨스트우드 북쪽, 샌타모니카 산 정상에 자리 잡고 있는데, 장 폴 게티 미술관을 중심으로 예술과 문화유산을 중점 관리하는 게티 리서치와 보존·교육연구소가 있는 대규모 예술 종합 센터 입니다.게티 센터는 석유사업으로 재벌이 된 장 폴 게티는 열렬한 예술품 수집가로 르네상스에서 후기 인상파작품까지 유럽 소장품이 특히 많은데, 자신의 소장품이 일반인에게 무료로 전시되기를 바랬던, 마음까지 부자였던 사람이라고 해요.
때문에 LA여행중 
게티 센터에 꼭 들러보시길 추천드리며  입장료가 무료이고,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운영되고 있답니다.  
LA여행 필수코스 게티 센터는 리처드 마이어에 의해 설계되어 완성까지 13년이 걸렸으며 입구에서 전용 모노레일을 타고 오르면 전시관이 나오는데, 고대 그리스 조각에서 현대 회화, 가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뛰어난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다섯 개의 전시관을 다 보고 나서 500여종의 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Central Garden역시 가볼 만한 곳으로, 중앙의 꽃 미로는 게티의 또다른 예술 품으로 인정받는 곳이랍니다. 또한 게티 센터는 야외 정원 산 정상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LA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도 있어요. 인기 높은 관광 명소이므로, 자동차로 방문할 때는 주차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티 센터는 말리부에는 게티의 또 다른 소장품이 보관되어 있는 게티 빌라가 있는데요 그리스와 로마 골동품은 말리부에 있는 게티센터에 전시되여 있다고 합니다.


 












가는방법 게티 센터
산타모니카 빅블루 버스 #14 이용, MTA #581 이용.
자가용 이용 시 405 프리웨이에서 Getty Center Drive 출구로 나가면 됩니다. 
소재지 : 1200 Getty Center Dr. Los Angeles
개관시간 : 화, 수 11:00~19:00, 목, 금 11:00~21:00, 토, 일 10:00~18:00
휴관일 : 월, 공휴일 휴관
주차장 : 1일 $15.00
문의전화 : 1-310-440-7300 , 홈페이지 : http://www.getty.edu
주소: 9786 W.Pico Blvd.at Roxbury Dr, Westside, Los Angeles, CA 90035
전화: 310-553-8403 , 팩스: 310-553-4521
개관 시간/월-목요일 11:30-18:30, 금요일 11:30-15:30(11-3월), 11:30-17:00(4-10월)
일요일 11:00-19:30 ,휴관일/토요일, 주(州)의 축일(유태인의 축일)
교통: Santa Monica 버스 5, 7, 13번을 타면 됩니다.
 게티 센터  www.museumoftolerance.org



    

그리피스 천문대 [엘에이택시]




그리피스 천문대 [엘에이택시]
LA한인타운에서 가까운 거리 LA 방문지 그리피스 천문대는 헐리우드 산 언저리 해발 345.64m에 있어 로스앤젤레스 시내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가족,꿈,사랑 ... 휴식공간 및 LA관광지로 유명합니다. 
그리피스(Jenkins Griffith)는 미국의 재벌로 나눔과 환원을 실천한 분으로 후세를 위해 멋지게 사신 분으로 이 천문대는 1896년 그리피스(Jenkins Griffith, 1850~1919)가 공원과 천문대를 짓기 위해 로스앤젤레스 시에 땅을 기증했고, 1933년 건물이 설http://blog.naver.com/hp8883립되였읍니다.  아르데코 양식의 천문대로 위, 아래로 어디로든 별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지붕 위에는 토성과 목성과 달을 향해 있는 차이스 망원경이 있어 무료로 별을 관측할 수 있으며, 할리우드 산에 위치하고 있어 아래로는 LA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가 있어 LA 분지 위에 뿌려진 별들도 볼 수가 있습니다.  

  

아르데코 양식의 천문대로 위, 아래로 어디로든 별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지붕 위에는 토성과 목성과 달을 향해 있는 차이스 망원경이 있어 무료로 별을 관측할 수 있으며, 할리우드 산에 위치하고 있어 아래로는 LA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가 있어 LA 분지 위에 뿌려진 별들도 볼 수가 있습니다. 입구에는 지동설을 주장한 코페르니쿠스를 비롯해서 갈릴레오, 뉴턴등 천문학 발전에 기둥역할을 한 6명의 과학자들의 기념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우주에 관한 전시 코너와 서점이 있는 천문대에서는 푸코의 진자가 지구의 자전을 증명하고 있으며, 진자들 위로는 1934년 휴고 발린이 과학을 주제로 그린 벽화가 있습니다.고대 신화의 인물들이 돔의 천장에 묘사되어 있는가 하면 그 아래에는 여덟개의 직사각형 패널에서 주요과학의 원리와 인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관람객들에서 제일 인기가 좋은 것은 플래너테리엄과 레이져 쇼인데, 9000개의 별, 달 , 혹성 등이 천장에 투영되는 시공간 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1일 3번 정도 선보이는 레이져 공연은 계절에 따라 시간이 바뀌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곳은 이유없는 반항을 찍은 곳으로도 유명한데, 실제로 천문대 한쪽에 요절한
명배우 제임스 딘 James Dean의 동상이 세워져 있답니다.
  





















늘 새롭게 "맛난" LA자유여행 [LA한인택시]



늘 새롭게 "맛난" LA자유여행 [LA한인택시]
LA한인택시 HI Limos USA와 여행을 하였던 고객게서 감사의 메일을 보내왔읍니다.
많은 여행을 다녀와서도 LA여행은 "맛난 여행"이 였읍니다.
여행중 보고 느겼던 일들이 LA택시 기사님이 촬영해준 <위> 동영상을 
보며 새로운
이야기 거리로 다시 태어나 즐거움과 생기를 줍니다.

















<중략>

LA한인택시와 함게한 LA여행 영원히 기억되는 맛난여행이 였읍니다.
일상으로 돌아와 다시 반추해도 늘 새롭읍니다.
늘 새롭게 Hi Limo USA의 맛난 LA여행이 시작되길 희망합니다.








LA한인택시 "Hi Limos USA"




LA방문을 환영합니다.
LA한인택시 "Hi Limos USA"는 매일 수백명이 방문하는 회사로 자라기까지 하루도
멈추지 않고 
고객과 함게할수 있는것은 여러분의 한결같은 사랑과 관심,굳은 믿음
과 응원 덕분입니다.  
늘~  정성을 다 하겠읍니다.